제목
[게임원화] 윤수아 학생
Student Interview
SBS ACADEMY GAME
-
윤수아 수강생
게임원화학과
담당 멘토님과 상담 후 1:1 조교보충 인터넷강의 멘토님의 조언 등 학원 시스템이 좋다고 생각되어 수강신청 하게 되었습니다.
- 01
-
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?
처음에는 독학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어느순간 발전이 더디다고 느꼈습니다. 조금이라도 더 빨리 잘그리고 싶은 싶은 욕심에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.
- 02
-
수강전 어떤 부분이 가장 고민되었나요?
상담후에 알바를 통해 학원비를 모았는데요. 저에게는 큰 금액이었다보니 수강 기간동안 내가 잘 다닐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먼저 앞섰습니다.
- 03
-
수업을 들으면서 어떤게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?
독학할 때는 어떻게 방향을 잡고 공부해야할지 몰라서 눈 앞이 캄캄했어요. 그래서 무작정 보기에 예쁜그림에 치중해서 공부해왔다면, 수업을 들은 후엔 강사님께서 어떻게 그림을 공부해야하는지 방법을 알게 되었고, 기초적인 것부터 할 줄 알아야한다는 말이 제일 도움이 됐었던 것 같아요. 그림 공부에 가이드라인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가장 큰 것 같아요.
- 04
-
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시간표가 체계적으로 잘 나오고, 학원을 쉬고싶을 때 휴학 시스템이 있다는게 좋았어요. 그림을 장기간 그리다 보면 지치고 포기하고 싶을 때가 오는데 그때마다 강사님, 멘토님과 소통을 통해 휴학기간을 정하고 복습을 하면서 마음을 다시 잡았어요. 그덕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공부할 수 있었어요.
- 05
-
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어떤거였나요?
그림을 그려오면서 생긴 안 좋은 습관들을 버리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그림을 그리는게 제일 힘들었어요. 현재도 진행중이구요. 그리고 생각보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그림에 쏟아부어야 한다는 사실이 아찔했습니다. 역시 실력은 아무렇게나 쌓이는게 아니였구나 싶었습니다.
- 06
-
학원을 다니면서 멘토에게는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?
매일 반복되는 일상으로 지쳐서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도 종종 들지만 그때마다 멘토 선생님께서 항상 든든하게 격려해주시고 정신적지주 역할을 해주셔서 견딜 수 있었던 것 같아요. 또, 학생이 원하면 일자리도 같이 알아봐주시고 그림 계획이나 목표도 방향이 잡히지 않을 때 도움을 많이 주십니다.
- 07
-
앞으로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?
한번 시작한 길은 끝을 봐야 직성에 풀려서요. 가장 처음은 가볍게 취미로 시작했지만, 지금은 욕심이 생겨서 취업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.
- 08
-
본인과 같은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?
초조해하지 말고, 불안해하지 말고, 마음을 가볍게 비우라고 말해주고싶어요. 즐거웠던 그림이 싫어질 때도 분명 있을거에요. 그때마다 본인이 그림을 그릴 때 제일 즐거웠던 순간을 떠올리며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.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니까요!
-
제가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 맞춰 설명해 주셨거든요. 가끔 질문은 못하고 허둥대고 있으면 금세 옆에 와서 진행이 잘 안되냐고 먼저 물어봐 주시고 잘하고 있다고 응원해 주셔서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.
2024.08.27
[게임원화] 김하늘 학생 -
분명 쉬운 공부는 아니지만 꾸준히 하면 실력이 느는 것이 보여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2024.08.24
[게임프로그래밍] 이형민 수강생 -
지금까지 저를 도와주신 강사님 멘토님 정말로 감사합니다!
2024.08.13
[게임기획] 윤수준 학생 -
시작을 두려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
2024.08.06
[게임기획] 김강래 학생 -
다른 게임 학원보다 강사님들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고 제일 큰 장점으로는 학원 대회프로그램도 잘 되어있어서 여러 경험을 쌓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.
2024.08.03
[게임원화] 정수현 학생 -
강사님께서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셔서 덕분에 많이 배우고 예쁜 작업물 만들고 있어요.
2024.08.03
[게임그래픽] 박서연 학생 -
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강사님의 조언 및 피드백으로 어떤 식으로 작업을 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.
2024.08.02
[게임원화] 이아림 학생 -
혼자 그림을 그리면서 잘 슬럼프에 빠질 때가 종종 있었는데 항상 피드백 잘해주시고 좋은 이야기도 많이 해주셔서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.
2024.06.25
[게임원화] 신지수 수강생